개발사이트/실버블렛스톡-미국

자산관리 사이트 개선

실버블렛 2020. 9. 5. 13:41
반응형

자산관리 사이트 개선

사이트 설명

  • 아래에 캡쳐한 사이트는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사이트 입니다. 추가로 가계부 기능도 있어서 자신의 자산을 정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.
  • 배당금 수령 내역, 환전내역, 매도시 실현손익 내역, 포트폴리오 구성 내역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투자현황, 월마다 투자현황 추출하여 메인 화면에서 각종 요약한 내용들과 각종 차트로 자동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각각의 내역들도 검색, 정렬 등이 가능하여 편하게 각종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.

개선한 화면

  • 메인화면에 차트 3개를 추가 했다.
    • 현재 포트폴리오 비중 트리맵 차트
    • 업종별 비중 차트
    • 1년간 예상 배당금 차트
  • 메인 상단에 요약해서 현황 나온는 것에 4개 항목을 추가 했다.
    • 이번달 예상 배당금
    • 연간 예상 배당금
    • 연간 예상 배당률
    • 총 주식 자산

개선이유

  •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고 다른 분들도 엑셀로 포트폴리오 비중을 트리맵으로 관리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저도 한번 따라서 만들어 보았습니다.
  • 업종별 비중도 막대그래프로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추가 하였습니다.
  • 예상배당금은 프로펠라라는 사이트에서 주로 확인 하였는데요. 그 사이트도 특정 시간이 되면 버그로 조회가 되지 않고 좀 문제가 있어서 그냥 제가 만든 사이트에서 편하게 확인 하고 싶어서 추가하였습니다.

앞으로 개선 예정 사항들

  • 추후 제가 만든 사이트를 외부에 공유를 할지는 모르겠으나 가이드 페이지 개발
  • 가게부 년간 결산 개발
  • 구글 연동 로그인 기능 개발
  • 회원탈퇴 기능 개발
  • 티커 정보 등록시 값 체크 로직 추가
  • 한국주식도 연동 되도록 추가. 한국주식도 연동하면 할 수는 있는데 제가 한국주식을 안하는 것도 있고 개발하기 귀찮아서 하지 않고 있네요.
  • 서버 AWS로 이전 또는 백엔드, 프론트단 서버 분리해서 운영
  • jenkins 이용해서 배포 가능하도록 환경 구성
  • 각각의 내역을 엑셀로 일괄 업로드/다운로드 가능하도록 개발
  • 메인 화면의 각 차트들 기간(1년,3년,5년,10년) 단위로 선택하여 조회 가능하도록 개발

후기

  • 생각보다 개선할 사항이 너무 많네요. ㅋㅋㅋ 퇴근 후 시간이랑 주말에 개발을 해야하고 저도 개인시간에 놀기도 하고 인생을 즐겨야하는데 여기에 큰 시간을 투자하기가 쉽지 않네요. 회사일로 힘들거나 지칠때는 집에와서 아무것도 하지 않기 때문에 위 개선사항을 다 하는데는 상당히 오랜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.
  • 처음에는 재미로 만들어 보았는데요. 만들고 나니 제가 써보니 너무 좋네요. 만든 보람이 있는 것 같아요. 퀄리티야 개선사항들을 다 개선해야 더 좋아질 것 같네요.
  • 외부에도 해당 사이트 공유시 크롤링 기능때문에 크롤링 하는 사이트에 트래픽 유발해서 문제가 생길까봐 공유하기도 좀 애매한게 있습니다.
  • 그리고 유저가 많아질시 성능 문제도 있고 제 본업 외에 시간에 개발하는 것이다보니 문제 생길시 대처도 빨리 못할 것이기 때문에 공유하기가 애매하네요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