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기개발/검색한 자료 정리

초등학생도 쉽게 배우는 마크다운 문법 가이드

실버블렛 2023. 4. 24. 16:43
반응형

초등학생도 쉽게 배우는 마크다운 문법 가이드

안녕하세요! 마크다운 문법을 모두 상세하게 설명해 드릴게요. 블로그에 올릴 글을 작성할 때 도움이 되는 마크다운 문법들입니다.

제목1

제목2

제목3

제목4

제목5
제목6

제목을 작성하는 방법은 # 기호를 사용해요. # 개수에 따라 제목의 크기가 달라집니다.

굵게 쓰기
기울임꼴
굵은 기울임꼴
취소선

글씨를 꾸미는 방법은 다양해요. **로 감싸면 굵게, *로 감싸면 기울임꼴, ***로 감싸면 굵은 기울임꼴, ~~로 감싸면 취소선이 생겨요.

  • 목록
    • 들여쓰기 목록
      • 더 들여쓰기 목록


목록을 만들고 싶다면 - 기호를 사용해 보세요. 띄어쓰기를 이용해서 들여쓰기를 할 수 있어요.

  1. 숫자 목록
  2. 숫자 목록
    1. 들여쓰기 숫자 목록
    2. 들여쓰기 숫자 목록


숫자로 목록을 만들고 싶다면 숫자와 . 기호를 사용하세요. 띄어쓰기를 이용해서 들여쓰기를 할 수 있어요.

인용구

중첩 인용구


인용구를 사용하고 싶다면 > 기호를 사용해 보세요. > 기호를 여러 개 겹치면 중첩된 인용구를 만들 수 있어요.

코드


코드를 입력하고 싶다면 ` (백틱) 기호로 감싸주세요.

// 여러 줄의 코드
function hello() {
  console.log("Hello, World!");
}


여러 줄의 코드를 입력하고 싶다면 ``` (세 개의 백틱) 기호로 감싸주세요. 코드 언어를 함께 적어주면 보기 좋아져요.

링크


링크를 걸고 싶다면 [링크 이름](링크 주소) 형식으로 작성해 주세요.

이미지


이미지를 삽입하고 싶다면 ![이미지 설명](이미지 주소) 형식으로 작성해 주세요.

[이미지


이미지에 링크를 걸고 싶다면 [![이미지 설명](이미지 주소)](링크 주소) 형식으로 작성해 주세요.

표 만들기:

헤더1 헤더2 헤더3
내용1 내용2 내용3
내용4 내용5 내용6


표를 만들고 싶다면 위와 같이 작성하세요. | 기호로 열(column)을 구분하고, -------으로 헤더와 내용을 구분합니다.

작업 완료 체크리스트:

  • 완료된 항목
  • 미완료된 항목


체크리스트를 만들고 싶다면 - [x]- [ ] 형식으로 작성하세요. 완료된 항목은 [x], 미완료된 항목은 [ ]로 표시합니다.



수평선을 그리고 싶다면 ---을 사용해 보세요.

#태그1 #태그2 #태그3


마지막으로, 해시태그를 이용해서 글의 주제를 나타낼 수 있어요. # 기호 뒤에 단어를 붙여서 사용해 보세요.

이렇게 마크다운 문법을 활용하면 블로그에 글을 쉽게 작성할 수 있어요. 이제 직접 따라해 보면서 블로그 글을 작성해 보세요!


#마크다운 #문법 #초등학생 #블로그 #글쓰기 #온라인교육 #텍스트편집

반응형